윈도우 이야기

안카메라, 화면 스크롤 캡쳐 기능

귀하신분 2013. 5. 14. 14:14

윈도우7 이상에서는 윈도우 보조프로그램 중 기본적으로 화면 일부분을 캡쳐할 수 있는 윈도우 캡처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캡처 도구를 이용하여 화면 일부분을 스크랩 또는 캡쳐하여 사진 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안카메라를 이용하던 분들에게는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윈도우 기본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는 점에서 아주 획기적인 도구였습니다.

하지만 캡쳐도구의 한계점이 있는데요, 바로 화면을 위아래로 스크롤할 수 있는 화면에서 스크롤되는 전체 화면을 캡쳐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 오늘 소개해 드릴 안카메라 프로그램인데요, 스크롤할 수 있는 모든 윈도우 창에서 스크롤되는 전체의 화면을 캡쳐할 수 있는 아주 강력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스크롤 캡쳐가 지원되지 않아 윈도우 기본 캡쳐 도구와 별반 다를 바가 없었지만 최신 버전에서는 스크롤 캡쳐가 가능하며, 윈도우 창 전체를 따로 열람하여 캡쳐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안카메라는 5.0 버전으로 최신 버전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안카메라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은 현재의 링크를 통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 우선 윈도우 스크롤 캡쳐를 수행하기 위해 윈도우 익스플로러 창 하나를 띄운 후 안카메라 프로그램을 그 위에 실행시켰습니다.


안카메라 스크롤 캡쳐


네이버에서 무작위로 뉴스를 클릭해서 들어왔는데요, 최근 성희롱 파문으로 청와대가 들썩들썩하고 있군요...

박근혜 대통령님도 두통이 심하실 것 같습니다. 참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스크롤이 가능한 화면 전체를 캡쳐하기 위해 안카메라를 실행하여 위 화면과 같이 배치시킨 후 안카메라 빠른 단축 메뉴 중 스크롤 캡처 기능을 수행합니다.

단축키는 Ctrl + L 이 되겠습니다.

.


그 즉시 안카메라는 스크롤을 함과 동시에 스크롤이 되는 끝 화면까지 자동으로 화면을 내려 전체 화면을 쭈~~~욱~~~ 스캔하게 됩니다.


안카메라 스크롤 캡쳐 화면


스크롤된 화면은 위와 같으며 길~쭉한 사진을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작업은 개인적으로 보인도 매주 사용하고 있는 기능으로 서버 내에 있는 자료를 데이터화할 때 활용하고 있으며, 웹 화면 전체 저장이나 스크롤 가능한 데이터를 기록하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스크롤되어 캡처된 화면은 아래 화면과 같이 여러 파일포멧으로 저장 가능하겠습니다.


안카메라 스크롤 캡쳐 저장


JPEG Files (*.jpg)

Bitmap Files (*.bmp)

PNG Files (*.png)

GIF Files (*.gif)


위 네가지 파일 포멧으로 원하는 방식으로 저장하시면 되겠으며, 가장 실사에 가까운 최고 해상도로 저장하기 위해서는 PNG 파일포멧 형식을 사용하시기 권장해 드립니다.

용량은 커지겠지만 눈으로 볼 수 있는 화면 그대로를 저장해 주게 됩니다.

회사 업무를 수행하거나 웹에서 원하는 사진을 캡쳐하고,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자료를 보관할 수 있는 안카메라 스크롤 캡처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블로거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론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는 선에서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