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팁, Windows 모바일 센터 활용
윈도우7 이후 더욱 더 편리해지고 간편해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인해 윈도우를 사용하는 자체가 편리함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부팅 시켰을때부터 시작하여 이런저런 드라이버와 프로그램을 로딩하고 굳이 사용자에게 확인시키지 않더라도 자동으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사용자가 더욱 더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악성코드의 위험성이 잔재할지라도 방화벽과 백신 또는 윈도우 디펜더 등의 도움을 받아 더욱 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 주는 것이죠.
오늘은 윈도우7 에서 새롭게 선보인 Windows 모바일 센터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윈도우 모바일 센터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가장 많이 실행하고 조절해야 하는 몇가지 옵션에 대하여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생각해 본다면 위젯 정도의 접근성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시스템 볼륨, 전원 옵션 및 다른 이동PC 설정을 조정할 수 있도록 간편한 위젯 형식의 아이콘으로 컨트롤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시작 ->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Windows 모바일 센터" 에서 실행시킬 수 있겠습니다.
윈도우 모바일 센터 실행
실행시킨 화면은 아래 화면과 같이 소형 팝업 창에서 기본 6가지의 설정을 빠르게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뜨게됩니다.
디스플레이 밝기, 음소거 및 볼륨 조절, 배터리 충전 및 방전 상태, 무선네트워크 상태 및 켜고 끄기, 다른 외부 디스플레이 장치 연결, 동기화 설정 등으로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Windows 모바일 센터 기능 모음
개인 컴퓨터를 사용할 때나 이동형 노트북 또는 테블릿PC 등을 이용할 경우 컴퓨터 사용자들이 가장많이 접근하게 되는 메뉴들을 한곳에 모아두어 간편하게 설정 변경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
특히 외부에서 이동하며 업무를 볼 경우 아주 큰 장점을 제공해 주고 있는 것이지요.
밝은 곳에 있을 경우 바로 화면 밝기를 어둡게 조절할 수 있으며, 공공장소에서는 볼륨을 낮춰주고 배터리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배터리 컨트롤을 가능케 해줍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무선 네트워크를 켜고 검색된 Wifi AP나 공유기를 선택하여 바로 인터넷 연결을 가능케 해주며, 프로젝터 등 외부 디스플레이 장치를 연결하여 곧바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동기화 설정은 현재 진행 중인 파일 동기화 상태를 확인하거나, 새 동기화를 시작하고 동기화 파트너를 설정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작업들은 일부분 윈도우 제어판이나 펑션키(Fn)를 이용하여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지만 더 빠른 컨트롤을 통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면에서 특히 유용한 도구가 되겠습니다.
회사 책상에서 회의실로 이동하거나 집에서 공항으로 이동할 때처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