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 이야기

각종 문서 PDF 파일 변환 방법

일전에 Adobe 리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각종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테스트한 결과 1회의 무료 변환 라이센스를 사용한 후에는 로그인 및 제품 구매 후 PDF 전환이 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1회인지 얼마 정도의 기간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방문자분의 질문으로 확인했을 경우 분명히 유료로 제공됨을 확인하였습니다.

그러하여 PDF 파일 변환 방법을 찾던 중 doPDF 프로그램을 발견하였고 이를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글을 시작합니다.

물론 100%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는 것이며, 컴퓨터의 기본적인 출력 프린트 기능, 가상 프린트 기능을 이용하여 손쉽게 PDF 파일로 변환 저장하실 수 있겠습니다.

기본 프린터 출력 기능이므로 인쇄 기능이 제공되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에서 PDF 파일 변환이 가능하겠습니다.

우선 아래와 같이 doPDF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한 후 doPDF.ex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doPDF


doPDF 공식 사이트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가기

프리웨어이므로 공식 홈페이지는 물론 네이버 소프트웨어다음 자료실 등 각종 자료실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doPDF 프로그램 설치는 언어 선택만 해주면 간단하게 끝나므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파일을 불러온 후 PDF로 전환할 수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프린터 인쇄 메뉴에서 PDF 파일로 전환하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우선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MS OFFICE 엑셀과 워드에서 PDF 문서로 변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MS OFFICE 제품에서는 호환팩 설치 후 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를 이용하여 PDF 문서로 저장할 수도 있음)

우선 아래의 엑셀 기본 문서가 있을 때, 파일 -> 인쇄를 통하여 인쇄하기 메뉴를 불러옵니다.


doPDF

 doPDF


프린터의 종류는 위에서 설치한 doPDF 프린터로 지정한 후 인쇄를 진행합니다.

자동으로 doPDF 인쇄 파일 저장 메뉴가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작은 파일로 저장 또는 고해상도 이미지로 저장 등을 구분하여 확인을 누르시면 해당 경로에 PDF로 변환된 파일이 생성됨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doPDF


생성된 PDF 파일을 Adobe Reader 에서 열어보니 정상적으로 전환되었음을 볼 수 있으며, doPDF 장점을 살려 텍스트의 드래그가 가능한 형태로 전환되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MS WORD 에서 doPDF 를 이용한 PDF 변환 작업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doPDF

doPDF


이미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으며 본인 또한 PDF 파일 변환 시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doPDF 의 장점은 인쇄 기능을 지원하는 거의 모든 프로그램(메모장을 비롯하여 워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인터넷익스플로러... 등) 에서 지원하므로, PDF로 변환할 수 없는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 바로 상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doPDF 인쇄 프린터용 프로그램을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